CHOICE

검색

CHOICE 소개

CHOICE 센터장

서울아산병원 융합연구지원센터/류마티스내과 김용길 교수

의료현장 기반 Core Faclllty
바이오 벤처 지원 센터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으로 바이오산업의 중요성이 인지되어 국내 진단 항체 및 신약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이오 기업의 창업이 늘어나고 있지만, 글로벌 바이오 기업 대비 영세한 자본 규모와 부족한 사업화 노하우가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융합연구지원센터는 전문화된 각 분야의 코어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내외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실시하여 임상시험 진입, 제품화, 후속과제 도출, 기술이전 등 신약개발 전반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와 최고의 연구진, 훌륭한 안프라를 바탕으로 2021년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바이오 코어설비(Core Facility)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바이오 코어설비 구축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원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신생 바이오 벤처 기업들에게 기술·장비·시설, 컨설팅 및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기관은 다년간에 걸쳐 성장시켜 온 우수한 연구 지원 프로그램과 코어랩을 활용해 신약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오 분야에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바이오 코어설비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과 서울아산병원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연구 인프라가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지속 성장 가능한 혁신적인 국내 바이오 연구 생태계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